“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십시오”

<구복규 화순군수 추석 메시지>

화순우리신문 | 입력 : 2022/09/09 [10:21]

       ▲ 구복규 화순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찾아주신 출향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화순군수 구복규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돌아왔습니다.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시겠지만 오랜 만에 만난 가족들과 평안한 시간되시길 기원합니다.

 

공정·혁신·활력을 기치로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을 만들고자 하는 저에게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화순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군민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저는 누리지 않고 군민들과 소통하고 섬기며,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문화관광이 살아 숨 쉬는 풍요로운 화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 곧은 선비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정암 조광조 선생 유배지를 중심으로 한 능주역사문화도시 조성과 고인돌 사계절 꽃축제도 시동을 걸었습니다.

 

은은한 야경과 함께 시원한 물줄기가 솟아오르는 음악분수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화순천 꽃강길 조성과 개미산 문화관광벨트 구축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화순의 문화관광을 이끌어갈 문화관광재단 설립과 읍면별 특화된 문화명소 육성, 화순적벽 국가명소화, 화순탄광 체험형 복합관광단지 조성, 동면 환산정 주변 레저·위락형 관광단지 개발 등을 통해 남도관광 1번지 화순을 만들고 화순관광객 5백만 시대를 열겠습니다.

 

노약자·장애인·다문화가정·여성 등 모든 군민과 함께 편견과 불공정을 극복하고 모두가 함께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화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역특성에 맞는 농산물을 확대 재배 및 수출단지 조성, 최첨단 농업단지 조성, 청년 농업인 육성과 은퇴자 사회활동지원을 통해 돈 버는 부자농촌·활기 넘치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신성장 미래산업 육성과 스마트 신도시 조성을 통해 화순인구 10만 시대를 열고 신규 농공단지 확대 개발을 통해 일자리가 풍부한 화순을 만들어 젊은이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화순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화순군은 올해 예산 8천억 시대를 열고 예산 1조원 시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화순군은 화순을 사랑하는 우리 모두의 것입니다.

 

모두 함께 보다 잘사는 화순, 새로운 화순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갖고 화순의 변화에 힘을 보태주십시오.

 

아울러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화순 남산공원에서 열리는 화순국화향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장기간 계속되는 코로나19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른 물가에 시름이 깊으시겠지만 이번 한가위만큼은 모든 근심과 걱정을 내려놓고 모두가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화순군수 구복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