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아는 만큼 보입니다!”

화순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과학탐험대 운영

화순우리신문 | 입력 : 2022/09/20 [15:51]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으로 제2기 ‘아는 만큼 보여지는 과학탐험대’ 를 운영한다.

 

탐험대는 탐구생활 주제를 바탕으로 한 기초과학을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과학탐험대는 총 12회에 걸쳐 비대면 실시간 ZOOM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제2기 탐험대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다음 주부터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제1기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6회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수업을 통해 다양한 수업 관련 자료를 편리하게 활용하여 제시하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화순군가족센터 관계자는 “과학탐험대 활동을 통해 키트로 직접 실험을 진행하면서 실험에 대한 개념의 이해가 쉬우며, 능동적인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통합적 사고 능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에 대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 061-375-1057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