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꿈과 환상 속으로...화순군 미디어아트 특별전

군립운주사문화관 겨울방학맞이 ‘우주 대탐험’ 미디어아트 전시

화순우리신문 | 입력 : 2024/01/04 [23:06]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춥고 긴 겨울방학,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이 ‘미디어아트 특별전’을 열고 아이와 함께 즐겁게 보내고 싶은 이들을 손짓한다.

 

미디어 전시관으로 들어서면 하늘을 나는 물고기와 심해를 오가는 비행기 사이로 우주인들이 손을 흔든다.

 

무중력 환상 공간을 유영하는 우주인과 우주선, 거대한 행성들 사이를 넘나들고, 다양한 생명체들이 춤추는 꿈같은 판타지 세상이 펼쳐진다.

 

요즘 화제로 떠오른 ‘우주 대탐험’ 미디어아트 전시 내용이다. 어린이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설계된 ‘우주 대탐험’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불러오는 동시에 재미와 감동까지 놓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어와 심해어가 춤추는 곳, 우주인이 된 것처럼 다양한 우주 생명체들과 소통하며 우주 탐험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는 6월 30일까지 열린다.

 

미디어아트는 전시장 어디든 마음닿는 곳에 푹신푹신한 쿠션을 놓고 몸을 기대고 앉아 감상하면 된다.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은 지난해 7월 1층에 미디어 전시장과 디지털 갤러리를 조성하면서 미디어아트를 품은 복합문화관으로 재개관했다.

 

화순 최초의 미디어아트 전용관에서 목비(나무 비석) 캐릭터와 함께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가상의 화순 8경을 체험하는 ‘화순 8경’ 전시와 ‘우주 대탐험’ 전시를 함께 만날 수 있다.

 

2층 제2전시실과 제3전시실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기획전과 아카데미 교실,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운주사문화관 관람료는 무료,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관련 문의는 운주사문화관(061-379-5891)으로 하면 된다.

 

미디어아트 전시 상영시간은 총 20분이며, 매시간 정각과 30분에 영상이 시작된다.

 

운주사문화관은 천불천탑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운주사 입구에 자리하고 있다. 운주사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은 문화유산이어서 함께 둘러보면 좋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뭔가 나왔다고? 화순고인돌유적지에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