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 제3회 “마음ː뜰 축제”가 오는 12일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와 올바른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10개의 주제로 운영되며 6곳 이상 부스 체험 시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마음ː뜰 축제는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화순군보건소, 나드리노인복지관,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광주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관내·외 다양한 관계기관이 함께한다.
첫 번째 뜰[내 마음 살피기]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자가 선별검사, 두 번째 뜰[마음 네 컷]에서는 마음뜰 축제 참여 인증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세 번째 뜰[자기 혈관 숫자 알기]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네 번째 뜰[중독 췌⭧엑⭢]에서는 알코올 선별검사, 중독 OX 및 표준잔 퀴즈 등 중독에 관한 정보 제공이 이뤄진다.
다섯 번째 뜰[건강 놀이터]에서는 위생·영양 교육 및 체험 , 여섯 번째 뜰[나에게로 여행]에서는 청소년 대상 성격유형검사와 자아존중감 검사, 일곱 번째 뜰[똑똑해지는 퍼즐게임]에서는 인지 강화 퍼즐 맞추기가 준비됐다.
여덟 번째 뜰[미래의 나를 만나다 노(老)랑 나랑]에서는 노인 간이 체험 및 인식도 조사, 아홉 번째 뜰[안녕? 스트레스]에서는 옴니핏을 이용한 피로도(스트레스) 측정, 열 번째 뜰[잘가! 스트레스]에서는 명상과 쉼을 통한 마음 챙김이 준비돼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뜰 축제가 벌써 3회째를 맞고 있는 만큼 더 많은 분이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61-374-46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화순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