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2024년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 조사를 한다.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 조사는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차상위 장애 수당 등 13종의 복지사업 지원 대상자 및 부양의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조사에서는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국세청, 금융기관 등에서 수집한 65종의 자료를 바탕으로 수급 여부 등을 재판정한다.
화순군은 하반기 확인 조사 대상자로 통보된 997건(1,703명)에 대해 권역별로 나누어 이뤄진다.
조사 과정에서 수급 중지나 급여 감소가 예상되는 수급자에게는 충분한 소명 기회를 제공하고, 긴급복지 등 지원할 수 있는 다른 복지 제도로 연계할 계획이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하반기 확인 조사를 통해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의 적정한 수급 자격을 관리해 복지재정의 누수와 부정수급을 방지할 것”이며 “자격 변동 대상자에 대해서는 상시모니터링으로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기초생활보장 급여, 기초연금, 장애 수당 등 다양한 사회보장급여의 선정 기준 및 자격요건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061-379-32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화순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