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진.기 多Dream 진로컨설팅”

화순군가족센터 결혼이주민 자녀 진로지원 프로그램 운영

화순우리신문 | 입력 : 2022/09/22 [14:26]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가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을 위해 “청.진.기 多Dream 진로컨설팅”을 진행한다.

 

진로컨설팅은 포스코가 후원하고,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컨설팅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21회에 걸쳐 진행된다.

 

진로특강 및 1대1 멘토링이 포함된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고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들과 함께 진로탐색 체험활동을 하는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진로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9월부터 10월까지는 광주교육대학교 학교기업 창의진로진학컨설팅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더욱 체계적인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과 학업에 도움을 주고, 부모와 자녀 간에 서로 몰랐던 점을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센터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적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가 적은 결혼이주민들과 그 자녀들이 다양한 직업과 스스로의 적성 및 진로를 탐색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이 되는데 돕겠다”고 전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