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화순명품 '화순축협 적벽한우’ 수도권 공략:화순우리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순명품 '화순축협 적벽한우’ 수도권 공략

서울축협 입점...청정화순 고품질 한우 판매·고소득 창출 기대
정삼차 조합장 “세계인의 식탁에 화순적벽한우 올리겠습니다”

박미경 기자 | 입력 : 2022/11/01 [14:22]

 

 

 

 화순축협(조합장 정삼차)의 명품 '화순적벽한우'가 서울시 강서구 서울축협 판매장에 입점, 수도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화순적벽한우’는 조합원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조합원들은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만 전념하고, 판매는 조합이 책임지겠다”는 정삼차 조합장과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물이다.

 

오프라인 매출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유통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발한 적벽한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 모두에서 인기를 얻으며 화순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출의 한계...온라인으로 돌파

 

화순축협은 정삼차 조합장 체제로 들어서면서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인한 오프라인 매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시장 개척에 나섰다.

 

직접 상품을 보고 구입할 수 없는 온라인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무조건적인 신뢰를 담보할 수 있는 브랜드개발이 시급하다는 판단이 나왔다. 2019년부터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는 ‘적벽한우’ 개발의 촉진제가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모임과 나들이객이 줄어들면서 이어진 매출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온라인시장 공략을 위한 ‘적벽한우’ 브랜드 개발로 이어졌다. 화순적벽한우는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의 이미지를 활용한 화순축협의 명품 브랜드다.

 


▲청정화순에서 나고 자란 고품질 ‘화순적벽한우’

 

‘화순적벽한우’는 화순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공모를 통해 탄생했다. 화순적벽은 ‘천하제일경’이라 불리면서 수많은 이들에게 의심의 여지없이 믿고 찾을 수 있는 화순의 관광명소로 각인됐다.

 

게다가 광주시민의 상수원인 동복댐에 위치하면서 청정지역 화순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화순은 전남도민들의 상수원인 주암호도 품고 있다. 청정지역 ‘화순’과 화순관광의 대명사인 ‘적벽’을 강점으로 내세운 브랜드가 ‘화순적벽한우’다.

 

품질에도 공을 들였다. 화순축협은 생축장 운영과 전용사료 지원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체계적으로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지난 6월 문을 연 스마트가축시장의 무인경매시스템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적벽한우’를 구매할 수 있는 구조도 갖췄다.

 

▲서울축협 판매장 입점...적벽한우프라자 건립 추진

 

화순적벽한우는 서울 강서구의 서울축협 판매장 입점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적벽한우의 서울축협 입점은 “세계인의 식탁에 적벽한우를 올려 조합원들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만들겠다”는 신호탄이다.

 

적벽한우는 브랜드 출시 후 뛰어난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화순축협 판매장과 인터넷쇼핑몰을 중심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이제는 화순과 전남을 넘어 수도권을 시작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려 한다.

 

‘적벽한우’는 한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돈육과 식육을 주재로로 만든 가공상품에도 활용된다. 화순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만들기 위해 본점 인근에 한우프라자도 지을 계획이다. 한우프라자는 화순축협이 생산·판매하는 축산물과 한우비빔밥 등을 판매, 화순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 화순축협 정삼차 조합장(뒷줄 왼쪽에서 4번째)과 박종균 상임이사(뒷줄 왼쪽에서 5번째), 임직원들

 

▲화순군 최초 농협 최고 권위 ‘총화상’ 수상

 

화순축협은 지난 8월, 화순에서는 처음으로 창립 34년 만에 농협 최고의 영예인 ‘총화상’을 수상했다. 총화상은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임직원 상호 간 인화단결, 업적추진, 사회공헌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화순축협은 2년 연속 종합업적평가 우수상 수상을 비롯해 3년 연속 농촌형축협 업적평가 우수조합에 선정되고, 상호금융대상과 하나로마트 300억원 판매 달성탑을 수상한 저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직원들의 교육과 자격증 취득부문에서 두각을 보이는 등 고객과 조합원 만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로마트를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 화순축협은 본점 하나로마트를 비롯 중앙지점, 향청지점 등 3개소의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본점 하나로마트는 500여평의 면적에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데다 로컬푸드직매장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조합원들의 소득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조합의 존재 이유”라는 정삼차 조합장을 중심으로 ‘화순적벽한우’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는 화순축협의 행보가 기대된다.

 

▲ 화순축협 임직원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뭔가 나왔다고? 화순고인돌유적지에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