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익주 화순노인회사무국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화순 노인의날 기념식...엄익주 사무국장 ‘장관 표창’ 등 격려
|
엄익주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 사무국장이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행복한 화순’을 슬로건으로 28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사)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회장 김종희, 이하 화순노인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관내 어르신을 비롯해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오형열 화순군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화순노인회 13개 읍면 지회장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민요공연, 시니어로빅, 사물놀이, 하모니카, 통기타 연두 등 다채로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신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21명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국가와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화순군이 되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겠다.”고 전했다.
매년 10월 2일인 노인의 날은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인복지법으로 1997년 제정됐다.
제28회 노인의 날 표창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엄익주(화순읍)
<전남도지사 표창>
▲문태식(춘양면) ▲김용복(사평면) ▲김민영(한천면 청년회 사무국장)
<화순군수 표창>
▲전경남(동면) ▲윤성근(춘양면) ▲윤장식(능주면) ▲이몽영(사평면) ▲양건창(도곡면)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장 표창)>
▲염이선(이양면)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장 표창>
▲배강열(한천면) ▲김성환(춘양면) ▲박동옥(청풍면) ▲김순매(이양면) ▲장관원(능주면) ▲이남수(도암면) ▲정기모(이서면) ▲김상균(백아면) ▲윤장명(동복면) ▲장동현(사평면) ▲최국만(동면)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