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초대형 밸리곰 화순 상륙...감성축제 견인:화순우리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형 밸리곰 화순 상륙...감성축제 견인

파스텔빛 가득한 감성 피크닉 공간 ‘화순미림’ 둥지
4월 15일~28일 전시...설치와 동시 인증샷 위한 긴줄

박미경 기자 | 입력 : 2024/04/15 [09:30]

 


 초대형 밸리곰이 15일 화순에 왔다. 밸리곰은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가 열리는 화순고인돌유적지에 자리를 잡았다.

 

최근 MZ세대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밸리곰은 롯데그룹의 계열사인 롯데홈쇼핑에서 만든 캐릭터다.

 

밸리곰 탄생스토리에 따르면 풍선껌으로 만들어진 밸리곰은 어느 놀이동산에서 태어났다.

 

유령의 집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에 호기심이 생겨 달려갔다가 깜짝 놀라는 사람들을 보면서 유령들을 졸라 놀래키기에 도전하지만 번번히 실패한다.

 

좌절한 밸리곰은 놀이동산 밖으로 나오고, 바깥 세상으로 나온 뒤에도 사람들을 놀래키며 다닌다.

 

유튜브 채널도 운영한다. 가만히 있다가 인형인줄 알고 만지려는 이들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영상이 주요 컨텐츠다.

 


밸리곰 화순 전시는 화순군 축제의 타겟이 감성여행을 즐기며 홍보효과가 높은 젊은층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199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M) 세대와 1995년부터 2000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쳐 부르는 말이다.

 

국내 인구의 1/3가량을 차지하는 MZ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하며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며, 특히 SNS 활용에 능숙해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 ‘핫하다’고 입소문난 카페나 음식점, 관광명소 등은 MZ세대들의 SNS를 통해 알려지는 경우가 많다.

 

 

밸리곰이 둥지를 튼 ‘화순미림’도 지난해 젊은이들의 SNS를 통해 화순고인돌축제의 대표적인 감성공간으로 입소문 났다.

 

지난해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에서 첫선을 보였던 화순미림은 고흐의 해바라기를 연상케 하는 넓은 해바라기꽃 동산을 배경으로 연갈색 잔디밭이 조화를 이루며 피크닉공간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Z세대의 감성을 겨냥해 원색을 배제하고 무채색과 파스텔톤으로 공간을 꾸미면서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주황색과 청록색의 간식판매장, 연갈색 잔디밭위에 놓인 보들보들한 피크닉매트와 아기자기한 원목테이블 등의 소품,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양심우산은 화순미림을 인증샷 명소로 만들었다.

 

화순미림은 MZ세대 뿐 아니라 가을볕을 받으며 광활한 축제장을 둘러보느라 지친 중장년층의 감성도 저격하면서 화순고인돌축제의 성공에 한몫했다.

 

샛노란 유채꽃을 배경으로 화순미림에 자리잡은 밸리곰은 분홍빛 벨벳으로 만들어져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에 화사함을 더하면서 전시되자마자 인증샷을 위한 긴 줄이 늘어섰다.

 


화순 고인돌 축제를 감성 가득한 인증샷 명소로 만들어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은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축제장 곳곳에는 저절로 카메라에 손이 가는 화사한 봄꽃으로 둘러싸인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됐고,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변 풍광을 감상하며 소풍을 즐기고 싶은 공간도 곳곳에 마련했다.

 

밸리곰이 자리잡은 화순미림 뿐 아니라 물멍존과 몽환의 숲, 보검정원, 봄볕정원도 이번 축제의 대표적인 피크닉 공간이다.

 

물멍존은 DM(고인돌)버스킹을 통해 양희은과 최백호, 적우 등 싱어송라이트들의 노래를 들으며 잔잔한 물결을 바라보며 울창한 소나무숲에서의 여유와 쉼을 즐길 수 있다.

 

물멍존 끝 언덕에 자리한 몽환의 숲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자연경관과 봄꽃 나룻배를 비롯한 아름다운 포토 조형물의 콜라보로 관광객을 이국적인 분위기로 이끈다.

 

화순고인돌유적지의 대표적인 고인돌인 핑매바위 인근에 자리잡은 보검정원은 푸른 잔디 위에 아기자기한 봄꽃들이 청동경 등의 조형물과 조화를 이루며 잠시의 쉼을 유혹한다.

 


봄볕정원은 지역주민들의 손맛이 담긴 먹거리와 젊은 감각을 활용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야외 카페와 함께 휴식존과 포토존이 설치돼 봄날의 특별한 한때를 선물한다.

 

높이 10m의 초대형 밸리곰은 4월 15일부터 28일까지 전시된다. 초대형 밸리곰은 선사시대 옷을 입고 팔주령 목걸이를 두른 꼬마 밸리곰과 함께 도곡 화순미림에, 춘양 봄볕정원에는 누워서 휴식을 즐기는 꼬마 밸리곰이 전시된다.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해 인증샷을 업로드한 관광객들에게는 벨리곰 키링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일일 한정 개수 지급).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는 ‘화순으로 봄소풍 가자’를 주제로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화순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뭔가 나왔다고? 화순고인돌유적지에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